본문 바로가기
건강

필라테스 효과 한 달 , 3개월, 6개월 후기 운동 효과

by DONABONA 2022. 5. 23.

항상 생각은 하지만 시작하긴 어려운 게 바로 운동입니다. 하지만, 실제 운동을 하고 내 몸에 변화가 생긴다면 꾸준히 하게 될 거예요. 오늘은 제가 필라테스를 하면서 느낀 한 달, 3개월, 6개월 후기와 운동효과에 대해 기록해볼게요

 

 

✅마른비만 다이어트 식단과 운동법, 잘못하면 역효과나요.

✅이영지 다이어트 식단, 부작용 없이 한달에 -10kg 가능

 

 

필라테스 한 달 차

처음에 필라테스는 비싸다는 인식이 있어서 할 생각도 안 하고 있었는데 주변에 다행히 오픈 할인하는 곳이 있어서 당장 시작했어요. 3개월 끊으면 그룹레슨 가격으로 개인 레슨 8회를 할 수 있는 혜택! 일주일에 두 번씩 가니 한 달은 개인 레슨을 받았어요.

 

 

리포머_고리

 

필라테스를 처음 시작한다고 하니 스트레칭과 호흡법을 익히는 수업을 먼저 시작했어요. 얼른 필라테스 기구 이용해 보고 싶은데!! 처음에는 체형이 어떤지, 어느 부분을 교정해주어야 하는지 알아야 한다고 해요. 그래야 앞으로 수업에서도 그 부분을 교정하고 강화시킬 수 있으니까요.

 

필라테스 기구는 리포머, 바렐, 체어, 캐딜락이 있는데 그중 리포머를 가장 먼저 시작했어요. 누워서 하는 거라 엄청 쉬워 보였는데 다 하고 나니 다리가 후들거리더라는... 하체를 조지는 느낌이 바로 이런 거구나! 금요일에 수업 들었는데 주말에 약속 나가려고 준비하는데 다리 너무 아파서 나가기 싫고 막.. ㅎㅎ

 

 

 

레벨이 올라갈수록 리포머 스프링 고리를 끼우는 개수가 늘어난다는데 아직 한 달 차에는 2개만 끼웠어요. 

 

체어와 바렐를 이용한 필라테스도 했는데 아.. 리포머가 편한 거였구나를 느꼈네요. 필라테스가 막 격한 운동은 아닌데 근육 힘을 엄청 사용해서 하고 나면 정말 팔다리가 후들거려요. 그만큼 효과가 엄청나겠구나 기대도 되고요.

 

 

 

 

필라테스 3개월 차

필라테스를 한 달 정도 했을 땐 아직 운동도 너무 힘들고 매일 알 배기고 몸무게나 체형 변화도 많이 느끼지 못했어요. 오히려 몸무게가 더 찌는 느낌! 선생님에게 물어봤더니 근육량이 늘어나면서 그럴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그동안 근육이 얼마나 없었던 건지..

 

 

캐딜락_위에_매달려있는_모습
2개월차(좌), 3개월차(오)

 

2개월 차부터는 다양한 기구를 많이 사용해봤어요. 선생님의 추천을 받기도 했지만 제가 하고 싶은 기구 위주로 선택해서 예약했어요. 왜 그런지 자꾸 리포머만 하게 되더라는 ㅎㅎ 다른 건 너무 힘들어요 ㅠ 선생님이 골고루 기구를 섞어서 하는 게 좋다고 하셔서 3개월 차부터는 주 3회 모두 다른 기구를 선택해서 했어요.

 

3개월쯤 되니 몸이 탄탄해지고 많이 교정된 느낌이 들었어요. 확실히 그동안 가끔씩 있던 허리 통증이 없어졌어요. 걸을 때 약간 비틀어진 것 같은 느낌도 사라졌고요! 확실히 몸매와 체형을 교정해주는 건 맞는구나 하고 느꼈어요.

 

 

 

필라테스 6개월 차

내가 한 가지 종류의 운동을 이렇게 오래 한 적이 있었던가, 6개월이나 한 운동을 한 것은 처음인 것 같아요. 헬스나 요가 등 운동을 배워보긴 했는데 길어야 3개월이었어요. 그것도 꾸준히 가지 않고 계속 수업 빼먹었는데 필라테스는 꾸준히 하게 되더라고요! 이래서 나에게 맞는 운동을 하는 게 중요해요!

 

 

바렐_위에서_필라테스_하는_모습
바렐

 

바렐할 땐 너무 힘들어서 사진 못 찍으니 인터넷에서 가져온 사진 ㅎㅎ 저 아니에요! 매번 새로운 방에서 새로운 기구를 이용하니 새로운 수업 같은 느낌이 좋았어요. 3개월 차까지는 진짜 좀 힘들고 몸무게도 오르고 변화를 잘 못 느꼈는데 3개월이 딱 지난 그 순간부터 배에 지방이 없어지고 근육이 붙는 게 느껴졌어요. 몸무게도 2~3kg 정도 감량되었어요. 

 

바지를 입을 때 딱 붙거나 살이 튀어나오던 부분이 없어지고 핏이 딱 맞는 느낌! 이 느낌 때문에 운동하는 거구나~ 나 자신에게 너무 뿌듯했어요. 

 

이전에 못했던 동작들을 마스터하고 나니 그다음 동작도 막 기대가 되고요. 이러다가 자격증 따는 거 아니야? 하는 생각도 해봤지만 그건 무리일 것 같네요 ㅎㅎ

 

 

필라테스 후기

지금 6개월이 넘게 필라테스를 계속하고 있는데 체형교정과 체력향상이 가장 좋은 효과인 것 같아요. 몸매 보정은 기본이고요! 살이 막 빠지지는 않지만 서서히 빠지는 게 느껴져요. 평소보다 활동량도 많아지고 안 쓰던 근육도 쓰다 보니 온 몸의 지방이 다 빠지고 근육으로 바뀌는 것 같아요. 

 

필라테스는 살이 안 빠진다고 하는 분들도 있지만 3개월 이상 꾸준히 해보면 느끼실 거예요. 필라테스는 온몸의 지방을 다 빼주고 몸매를 슬림하고 예쁘게 가꾸어 준다는 것을 말이죠! 필라테스 고민하시는 분들, 한 가지 운동을 오래 못하시는 분들, 체형 교정이 필요하신 분들 필라테스 후회 없이 추천해요!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 👇

✅ 3일 초단기 다이어트 식단, 아이유 따라잡기 도전!

✅2주간의 저탄고지 다이어트 성공후기 , 진짜 빠졌다!!

✅다이어트 사과는 따로있다!? 사과 다이어트 '이렇게' 먹어야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