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다이어트 계란으로 식단조절 해본 후기 (-5kg 감량)

by DONABONA 2022. 4. 12.

코로나로 확 찐자가 되었다는 게 더 이상 재미있지 않고 현실로 다가온 순간.  예전보다 6kg이나 쪘을 때였어요. 조절을 시작해야겠다고 마음먹고 식단을 위해 계란 한판을 샀습니다. 제가 선택한 건 바로 계란 다이어트였어요. 오늘은 2주 동안 계란으로 식단조절해본 후기를 남겨볼게요.

 

 

 

다이어트 계란으로 식단 조절

다이어트 계란은 보통 삶은 달걀이나 구운 계란을 많이 먹어요. 계란은 칼로리도 적고 다이어트로 인해 부족한 영양소를 채워주는 완전식품입니다. 식단에 계란이 들어가는 이유가 바로 이것이죠.

 

다이어트 계란은 집에서 직접 만들어먹기도 하고 귀찮을 땐 다이어트도시락 업체에서 주문해 먹기도 해요. 사실 사 먹는 게 맛있죠. 훈제 냄새도 좋고 맥반석에 구운건 정말 노른자까지 쫀득합니다. 집에서 만들 땐 사 먹는 것처럼 만들 수가 없고 또 업체마다 맛이 살짝씩 다르고 향도 다릅니다. 먹다 보면 느껴져요. 매일 먹는다면 여러 제품을 놓고 먹는 것이 질리지 않을 수 있어요. 

 

구운계란을_들고_있는_손
구운계란

주로 랭킹 닭컴, 미스터 네이처 등에서 구매했는데 랭킹 닭컴은 훈연 향이 너무 좋았고 미스터 네이처는 좀 더 부드러운 느낌이었어요. 여러 군데에서 먹어보고 나에게 맞는 다이어트 계란을 선택하는 것이 좋겠죠?

 

저는 아침에 집에서 밥솥으로 구운 계란을 만들어 아이들이랑 함께 먹고 점심과 저녁은 다이어트도시락 사이트에서 구매한 다이어트계란을 먹었어요. 주야장천 집에서만 만들어 먹었으면 2주 동안 꾸준히 먹지 못했을 텐데 이런 방식으로 하니 덕분에 2주간 질리지 않고 먹을 수 있었습니다.

 

 

 

계란 다이어트 식단

계란_샐러드바구니_생선_그림
식단

 

[식단구성]

  • 아침 : 구운 계란 2개 + 야채
  • 점심 : 구운계란 2개 + 야채 + 닭가슴살
  • 저녁 : 구운계란 2개 + 야채 + 닭가슴살 or 생선
  • 야채는 보통 샐러드, 시금치, 파프리카, 양배추 등 먹고 싶은걸 가리지 않고 먹었어요.
  • 생선은 주로 연어스테이크를 먹었고 그 외에 고등어, 가자미, 삼치 등 흰살생선들을 먹어주었어요. 에어 프라이기에 기름을 살짝 뿌려서 구워주었습니다.

여기서 조심해야 할 것은 과일과 간식입니다. 식단을 3일 정도 유지하다 보면 자꾸 뭔가 먹고 싶어요. 그럴 땐 을 크게 한 컵 먹거나 아메리카노로 심심한 입을 달래주었습니다. 매일 탄산수를 먹어서 배를 좀 채우기도 했어요. 달달한 게 너무 당길 때에는 사과, 자몽 등의 과일을 먹어주었어요. 탄수화물 함량이 높은 바나나 같은 과일은 피했습니다.

 

 

삶은계란, 구운계란 칼로리, 어떤게 다이어트에 더 좋을까?

계란(달걀)의 효능, 몸에 좋은 비타민 덩어리

 

2주 계란다이어트 효과

몸무게를 재었더니 56kg가 나온 모습몸무게를_재었더니_51kg가_나온_모습
몸무게

 

  • 체중 약 -5kg 감량 성공

 

결과는 아주 성공적이었습니다. 살찌기 이전 몸무게가 50kg였는데 51kg까지 총 5kg 정도 감량했으니 이 정도면 성공적이죠. 그것도 2주 만에 말입니다.  물론, 식단만 한 것은 아니고 아침저녁 가벼운 운동을 병행했어요. 아마 운동을 병행하지 않았으면 이렇게까지 많이 빠지지는 않았을 것 같네요.

 

다이어트 도시락 사이트에서 다이어트 계란을 사면서 대용량으로 함께 주문한 닭가슴살은 냉동실에 쟁여놓고 아직까지 먹고 있어요. 계란 다이어트는 영양소 문제도 있고 요요가 올 수 있기 때문에 2주간만 해야 한다는 것 알고 계시죠? 2주간 유지하고 그 후에는 일반식에서 탄수화물을 조금 빼서 드시면 꾸준히 유지할 수 있어요.

 

2주 동안 식단 조절을 끝내고 바로 일상으로 돌아간 게 아니고 아직도 저탄수화물 식단을 유지하면서 주말에만 먹고 싶은 음식을 한 번씩 먹고 있어요. 그때는 떡볶이도 먹고 치킨도 먹고 다 먹습니다 ㅎㅎ

 

 

 

오늘은 계란 다이어트를 해보고 성공한 후기를 남겨보았어요. 이번엔 먹는 걸 너무 많이 자제한 게 아니고 야채나 닭가슴살을 충분히 섭취해 포만감이 많이 들은 느낌이었어요. 그래서 먹고싶은은걸 참는 게 많이 힘들지 않았네요. 오히려 진행하면서 더 건강해진 느낌? 이대로 운동 힘들게 하면 근육도 만들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이었습니다.  건강에도 좋고 실천하기도 좋은 계란 다이어트 추천드립니다!

 

👇더 많은 다이어트 꿀팁👇

 

3일 초단기 다이어트 식단, 아이유 따라잡기 도전!

마른비만 다이어트 식단과 운동법, 잘못하면 역효과나요.

여자, 남자 연령별 평균 체지방률과 체지방률 계산방법 (10대~60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