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ewing]

[싱거미싱 4432] 단추구멍노루발로 단추구멍내기!

by DONABONA 2019. 6. 16.

이번에 쭌쭈니 셔츠를 만들어주면서

단추를 달아주는데

 

예전에 단추구멍노루발을 사고

이 기다란 노루발을 대체 어떻게 사용해야하는가..

고민하며 찾아보던게 생각나서 ㅋㅋㅋ

 

단추구멍노루발로 단추구멍내기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려해요!!

 

 

 

 

 

 

저는 싱거미싱을 사용하고 있어서

싱거미싱의 단추구멍 노루발을 구매했어요 ㅎㅎ

엄청 기다랗게 생겼죠 ㅋㅋㅋ

 

하얀색 짧은것만 쓰다가 

이렇게 기다란 노루발을 보고

대체.. 왜이렇게 긴거지.. 놀랐다는 ㅋㅋ

 

 

 

뒤쪽에 단추그림이 있는 곳에 

내가 달아 줄 단추를 넣어 크기를 맞추어줘요

자칫하면 빠질 수 있으니 단단히 끼워줍니다

 

 

 

 

 

 

이제 노루발을 바꾸어 줄게요

뒤쪽에 레버를 안쪽으로 당겨줍니다.

 

 

 

 

 

그럼 이렇게 노루발이 '톡'하고 빠져요 ㅎㅎ

그럼 그 자리에 단추구멍 노루발을 달아주면 되지요

 

 

 

 

 

이렇게 단추가 뒤쪽으로 가게 달아주어야해요!

앞에 보이시는 구멍에 단추가 달릴 밑부분을 맞추는 것이랍니다.

있다가 사진, 영상과 함께 자세히 보여드릴게요 ㅋㅋ

 

 

 

 

 

 

 

다이얼을 단추구멍 그림 위치에 놓아주시구요~

 

 

 

 

 

너비는 가장 크게! 

원단에 따라서 달라지니까 원단 조금 잘라서

미리 단추구멍 박아보신 후 조정하시는 것이 좋아요

 

저는 보통 이렇게 맞추어놓고 한답니당 ㅎㅎ

 

 

 

 

저 다이얼들을 변경하면 어떻게 될까요?

그걸 알아야 조정도 할 수 있겠지요

 

 

 

LENTH를 조절해 준 모습입니다

왼쪽은 숫자를 크게, 오른쪽은 숫자를 0으로 맞추어 놓고 박아주었어요

촘촘한 정도에서 차이가 나지요??

 

 

 

 

WIDTH를 조절해 준 모습입니다.

왼쪽은 숫자를 '3'으로 놓았구요 오른쪽은 숫자를 '6'으로 제일 크게 두었어요

단추구멍 너비에서 차이가 나네요

 

 

 

 

 

 

노루발도 바꾸어 끼고 다이얼도 맞추었으면

이제 박아주어야겠지요~

 

왼쪽에 보시면 저렇게 단추구멍 그림과

PUSH라고 쓰여있는 레버가 있는데

아래쪽으로 당기고 뒤쪽으로 밀어주어 박아줍니다.

 

 

 

 

 

순서는 이렇게 박아질거에요

아래쪽이 먼저 박히니까

단추구멍을 낼 가장 아래쪽에 맞추어야해요

 

 

 

 

 

 

셔츠에 단추구멍을 낼 곳을 표시한 후 

볼펜으로 가리킨 곳! (단추구멍의 가장 아래쪽)부터 박아줍니다!

 

 

 

 

 

 

요롷게 왼쪽의 레버를 누르며 아래쪽부터 -> 왼쪽 을 박아 준 후

레버를 놓으면 위쪽 -> 오른쪽이 자동으로 박혀요 ㅎㅎ

 

 

 

 

 

단추구멍 위, 아래에 시침핀을 꽂아주는데요

혹시라도 단추구멍을 내다가 너무 많이 찢어지는 불상사를 막기 위해서지요 ㅋㅋ

다만든 옷에 단추구멍 내다가 찢어서 망치면.. 정말 맴찢..

 

 

 

 

 

짜잔~ 이렇게 단추구멍내기 완성입니다~

 

 

 

 

 

 

단추까지 달아서 끼워보았는데

사이즈 딱 맞네용~ ㅎㅎ

 

 

 

 

 

 

 

 

완성하고 다리지 않았더니 넘나 꾸깃..ㅋㅋ

 

 

단추구멍까지 내서 쭌쭈니 아기셔츠 만들기 완성입니다~

댓글